webui를 사용하여 그림을 생성하다 보면 캐릭터의 얼굴이 뭉개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ddetailer을 사용하면 지정한 범위내의 마스크를 생성하여 ai가 다시 인페인팅하여 얼굴을 수정해 줍니다.
ddetailer 사용 전 / 후
처음에 그림을 뽑을 때도 심각하게 무너지진 않아서 차이가 크지 않을 수 있지만 감지 티테일 향상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결과물을 출력했더니 조금 더 선명하고 눈부분이 뭉개진걸 선명하게 출력해 줍니다.
모델이나 이미지에 따라서 다르지만 뭉개진 그림의 경우 해당 스크립트를 활성화하여 돌려주면 눈에 띄는 차이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감지 티테일향상 / ddetailer 설치방법
VisualStudio c++ 설치하기
ddetailer 도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visual studio의 c++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설치페이지로 이동한 뒤 일반 사용자 버전인 Community 버전을 설치해 줍니다.
설치파일을 실행한 뒤 C++를 사용한 데스크톱 개발을 체크한 뒤 설치를 진행해 주면 됩니다.
ddetailer 설치하기
ddetailer 개발자 페이지로 이동한 뒤 ddetailer파일을 다운로드하여줍니다.
다운파일의 압축을 해제한 뒤 ddetailer-master 폴더를 \stable-diffusion-webui\extensions 경로로 옮겨줍니다.
사용법
webui를 실행 중이라면 종료 후에 다시 실행시켜 줍니다.
webui의 스크립트탭에 '감지-티테일 향상'을 선택해 줍니다.
Primary detection model에 두 가지가 있는데 bbox가 얼굴, segm이 몸까지 전체를 수정해줍니다.
보통은 잘 뽑은 이미지를 가지고 뭉개진 얼굴만 수정하기 위해서 bbox를 많이 사용합니다.
옵션중 변경할 부분이 Dilation factor 마스크의 영역인데 보통 25~30 정도를 추천합니다.
다른 옵션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개발자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이제 생성버튼을 누르면 이미지가 출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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