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를 더 저렴히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요금제 출시 | 한달5500원

넷플릭스 기존 요금제

넷플릭스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다양한 영화들이나 드라마,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OTT서비스입니다. 이번에 넷플릭스에서 새로운 요금제가 출시되었습니다.

 

기존에는 한 달 구독 비용으로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3가지 요금제가 존재했으며, 각 요금제는 기기에 저장 가능한 동영상의 양, 동영상 재생 화질, 동시 접속 가능한 기기의 인원수에 따라 차이가 있었습니다.

 

 

넷플릭스의 새로운 요금제

넷플릭스는 새로운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를 추가했습니다. 이 요금제는 기존의 베이식 요금제보다 4000원 저렴하지만, 동영상 저장 기능이 없으며 기존 베이식 요금제와 동일하게 최대 1명까지만 동시 접속이 가능합니다.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와 베이식 요금제 차이점

넷플릭스 광고형 멤버십은 기존 베이식 요금제 기준 9500원 대비 4000원이나 저렴한 55000원이라는 비교적 저렴한 요금으로 즐길 수 있으며 다른 요금제와 다르게 영상 재생 전 또는 재생 중에 맞춤형 광고가 표시됩니다.

이 광고는 기존의 일반 유튜브 이용 시 표시되는 광고 형태와 비슷합니다.

 

그리고 광고형 멤버십은 다른 요금제들과 다르게 콘텐츠 저장기능이 제한됩니다. 해당 요금제는 현재 대한민국을 포함하여 12개의 국가에서 시범운영 중이며, 다른 요금제에 비해 비교적 저렴해진 가격으로 인해 이용하기 좋을 거 같습니다.

 

 

넷플릭스 가족공유 금지 연기

 

넷플릭스 계정 공유 3월말 부터 막는다, 새로운 정책 정리

최근 몇 년 사이에 넷플릭스의 요금인상에 잇따라 많은 이용자들이 경제적 부담감으로 불만을 호소하고 있는데 프리미엄 프랜기준 약 1만 7천 원 정도로 매달 부담하기에는 비싼 비용입니다 그

newstroyblog.tistory.com

한편 지난 넷플릭스 계정공유 금지에 관한 글을 작성했었는데 계정공유를 하여 시청할 경우 추가요금을 부여하는 유료화 정책을 미루기로 한 걸로 밝혔습니다.

 

지난 유료화 기사들이 작성된 후 설문 결과를 통해 알아본 결과 꽤 많은 사람들이 넷플릭스 계정을 공유하여 요금을 나눠서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았고 실제 유료화가 진행되면 넷플릭스를 이용률이 대폭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었습니다.

실제로 유료화 정책을 시범 운영하고 있는 스페인 국가 등 일부 국가에서 시범 테스트 후 구독자들이 구독을 취소하는 사례가 있었으며 단기적으로 타격을 입어 더 나은 개선 방법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