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오류분석
유니티(Unity) 프로젝트를 개발하면서 씬(Scene) 간 화면 전환을 시도할 때,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를 접할 수 있습니다
scene '...' couldn't be loaded because it has not been added to the build settings for the assetbundle has not been loaded
이 오류는 유니티 프로젝트에서 흔히 발생하는 문제 중 하나로, 씬이 빌드 설정(Build Settings)에 추가되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 오류의 원인과 해결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오류 해결방법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오류가 발생한 씬을 유니티의 빌드 설정에 추가하면 됩니다.
유니티 상단 메뉴에서 File - Build Settings...
를클릭합니다.
초록색 상자영역에 오류가 발생하는 scene를 드래그앤드롭으로 추가하여 추가합니다.
scene파일은 별도의 폴더에서 생성한게 아니면 기본적으로 Assets - Scenes
폴더에 생성합니다.
프로젝트 실행하여 테스트
씬을 빌드 설정에 추가한 후, 프로젝트를 다시 실행해 보세요. 이제 오류 없이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후에도 새로운 씬을 추가하게 된다면, 항상 빌드 설정에서 해당 씬을 추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