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 - scene '...' couldn't be loaded because it has not been added to the build settings for the assetbundle has not been loaded 오류 해결방법

유니티 오류분석

유니티(unity) scene '...' couldn't be loaded because it has not been added to the build settings for the assetbundle has not been loaded 오류 이미지

유니티(Unity) 프로젝트를 개발하면서 씬(Scene) 간 화면 전환을 시도할 때,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를 접할 수 있습니다

scene '...' couldn't be loaded because it has not been added to the build settings for the assetbundle has not been loaded

 

이 오류는 유니티 프로젝트에서 흔히 발생하는 문제 중 하나로, 씬이 빌드 설정(Build Settings)에 추가되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 오류의 원인과 해결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오류 해결방법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오류가 발생한 씬을 유니티의 빌드 설정에 추가하면 됩니다. 

유니티 build settings 경로

유니티 상단 메뉴에서 File - Build Settings... 를클릭합니다.

 

 

유니티 build settings

초록색 상자영역에 오류가 발생하는 scene를 드래그앤드롭으로 추가하여 추가합니다.

 

 

유니티 scene 경로

scene파일은 별도의 폴더에서 생성한게 아니면 기본적으로 Assets - Scenes 폴더에 생성합니다.

 

프로젝트 실행하여 테스트

씬을 빌드 설정에 추가한 후, 프로젝트를 다시 실행해 보세요. 이제 오류 없이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후에도 새로운 씬을 추가하게 된다면, 항상 빌드 설정에서 해당 씬을 추가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