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PC에서는 요구사항이 충족되지 않으면 윈도우 설치시, 이 PC에서는 Windows 11을 실행할 수 없음 이라는 안내 메시지가 나오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없습니다.
만약 윈도우11OS를 꼭 선택해서 설치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레지스트리값을 수정하여 강제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기존 화면에서 shift + f10을 눌러 명령프롬포트를 실행한다음, regedit명령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나타나면 HKEY_LOCAL_MACHINE\SYSTEM\Setup 경로로 이동한 다음, 폴더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새로 만들기(N) - 키(K)를 선택하여 클릭합니다.
이때, 키값은 LabConfig로 생성합니다.
새로 생성한 키 폴더(LabConfig)에서 빈 화면에 마우스 우클릭 후 새로 만들기(N) -> DWORD(32비트) 값(D)를 클릭합니다.
생성된 DWORD값의 이름을 아래와 같이 각각 변경하여 5개의 값을 추가합니다.
BypassTPMCheck
BypassSecureBootCheck
BypassSecureCPUCheck
BypassSecureRAMCheck
BypassSecureStorageCheck
생성한 키를 선택하여 마우스 우클릭 후 수정(M)... 을 클릭합니다.
값 데이터를 1로 설정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앞서 생성했던 나머지 값 데이터들도 모두 1로 설정합니다.
최종적으로는 다음과 같이 키의 이름이 똑같으면서 데이터도 동일해야 합니다.
설정을 마쳤다면 레지스트리 편집기와 명령프롬포트의 닫기버튼을 클릭하여 종료하고 이전 단계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할 운영 제제를 다시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경고 메시지 없이 정상적으로 윈도우 설치단계로 넘어가면서 윈도우11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