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표시줄 앱 아이콘 두 개로 실행
윈도우 사용자라면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아이콘을 작업 표시줄에 고정해 두고 편리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은 컴퓨터 작업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유용한 기능으로, 불필요한 아이콘을 제외하고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만을 등록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간혹 작업 표시줄에 고정된 아이콘을 클릭했을 때, 해당 프로그램이 두 개로 혹은 새 아이콘으로 실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작업 표시줄에 고정된 아이콘과 실행된 프로그램 아이콘이 별도로 표시되는 것인데, 이러한 별도의 실행은 작업 표시줄을 지저분하게 만듭니다.
문제 원인
일반적인 경우라면 작업 표시줄에 고정된 아이콘을 한번 클릭하면 해당 프로그램만 실행 되어야하지만 사진처럼 별도의 작업표시줄 프로그램으로 중복으로 두 개가 실행될 경우 대부분은 다음의 경우에 해당합니다.
윈도우 검색 - 시작메뉴의 아이콘을 작업표시줄로 바로 등록한 경우, 바로가기 아이콘을 작업표시줄에 등록한 경우 이에 해당하게 되면 작업표시줄에 실행된 아이콘을 클릭했을 때 일부 앱들에서는 아이콘이 두개로 별도의 프로그램으로 실행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 실행된 작업표시줄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 프로그램을 한번더 마우스 우클릭합니다.
- '속성'을 클릭합니다.
'파일 위치 열기(F)' 를 클릭합니다.
실행되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디렉터리로 이동하게 되는데 여기에서 기존에 등록되었던 작업표시줄은 해제한 다음 디렉터리에 있는 프로그램 원본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한뒤 작업표시줄에 새로 고정을 합니다.
위 과정을 따라왔다면 새로 추가된 작업표시줄 아이콘을 클릭해도 두 개로 실행되지 않고 하나의 작업표시줄 아이콘에서 프로그램이 작동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