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표시줄 프로그램 실행시 아이콘이 두개로 실행될때 해결방법

작업표시줄 앱 아이콘 두 개로 실행

윈도우 사용자라면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아이콘을 작업 표시줄에 고정해 두고 편리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은 컴퓨터 작업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유용한 기능으로, 불필요한 아이콘을 제외하고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만을 등록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간혹 작업 표시줄에 고정된 아이콘을 클릭했을 때, 해당 프로그램이 두 개로 혹은 새 아이콘으로 실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작업 표시줄에 고정된 아이콘과 실행된 프로그램 아이콘이 별도로 표시되는 것인데, 이러한 별도의 실행은 작업 표시줄을 지저분하게 만듭니다.

 

 

문제 원인

작업표시줄-멜론-프로그램실행시-아이콘이-새아이콘으로실행됨

일반적인 경우라면 작업 표시줄에 고정된 아이콘을 한번 클릭하면 해당 프로그램만 실행 되어야하지만 사진처럼 별도의 작업표시줄 프로그램으로 중복으로 두 개가 실행될 경우 대부분은 다음의 경우에 해당합니다.

 

 

시작메뉴아이콘

윈도우 검색 - 시작메뉴의 아이콘을 작업표시줄로 바로 등록한 경우, 바로가기 아이콘을 작업표시줄에 등록한 경우 이에 해당하게 되면 작업표시줄에 실행된 아이콘을 클릭했을 때 일부 앱들에서는 아이콘이 두개로 별도의 프로그램으로 실행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작업표시줄-프로그램의-속성

  1. 실행된 작업표시줄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2. 프로그램을 한번더 마우스 우클릭합니다.
  3. '속성'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의-속성

'파일 위치 열기(F)' 를 클릭합니다.

 

 

프로그램의-디렉터리

실행되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디렉터리로 이동하게 되는데 여기에서 기존에 등록되었던 작업표시줄은 해제한 다음 디렉터리에 있는 프로그램 원본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한뒤 작업표시줄에 새로 고정을 합니다.

 

위 과정을 따라왔다면 새로 추가된 작업표시줄 아이콘을 클릭해도 두 개로 실행되지 않고 하나의 작업표시줄 아이콘에서 프로그램이 작동하게 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