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에서 드디어 이 기능을 지원합니다. 휴대폰 문자메세지, 이제 pc에서 확인하고 보낼수 있어요

이제 PC에서도 문자메시지를 주고받는다?

갤럭시 모델의 휴대폰에서 드디어 문자 메시지를 PC에서도 확인하고 주고받을 수 있도록 별도의 프로그램을 통하여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채팅+ PC버전을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였는데요. 해당 기능은 SK텔레콤 고객 중 갤럭시 모델 휴대폰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문자메시지 전송 시 채팅+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채팅+PC버전 링크)

일반 문자와 비슷한데 가장 많이 알고 있는 특징 중 하나가 채팅+로 문자메시지를 주고받을 경우에는 상대방이 읽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컴퓨터로 업무를 보고 있을 때도 휴대폰 문자메시지가 왔는지 확인할 수 있으면 좋겠는데 휴대폰 미러링기술을 사용할 경우 휴대폰 발열이나 계속 미러링모드로 연결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별도의 서비스로 pc버전이 나왔으면 했는데 과연 오늘 나온 채팅+ pc버전은 얼마나 편리한지 직접 사용해 보겠습니다.

 

 

채팅+ pc버전과 안드로이드 연동하기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의 문자 앱으로 들어가 우측에 점 세 개 메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채팅+ PC버전을 클릭합니다.

 

 

초기 사용자의 경우 모바일에서 채팅+ PC버전 플러그인을 설치하라는 안내가 나오는데 설치하기를 클릭하면 갤럭시스토어로 이동됩니다. 채팅+ PC 플러그인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실수로 설치페이지를 나가더라도 따로 채팅+PC버전에서 문자메시지로 앱을 설치할 수 있는 안내 메시지가 오기 때문에 해당 문자 메시지의 앱설치 바로 가기를 통하여 다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제 채팅+ PC으로 이동하여 설치합니다. (채팅+PC버전 링크)

 

 

프로그램 설치 시 초기에 QR코드를 통하여 로그인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다음 버튼을 누르면 QR코드 로그인이 나오게 되는데 모바일을 통하여 QR코드를 스캔하면 됩니다.

 

 

문자메시지의 더 보기 메뉴 > 채팅+ PC버전을 클리한뒤 QR코드 스캔버튼을 클릭하여 PC화면의 QR을 스캔합니다.

 

 

PC를 등록하게 되면 모바일에서는 등록된 PC를 확인할 수 있으며 PC화면 프로그램에서는 인증 시에 사용할 비밀번호 6자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등록이 완료된 후에는 이렇게 PC 프로그램에서 모바일의 문자 메시지를 전부 조회할 수 있으며 문자 메시지도 굳이 휴대폰을 켜지 않아도 PC버전에서 바로 보낼 수 있습니다.

 

 

채팅+PC 사용후기

채팅+PC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느꼈던 사용후기에 대해 요약해 보자면 PC버전은 휴대폰을 두고 왔을 때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이용료 걱정 없이 기본제공 요금제만으로 제공되는 점도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한 단순히 문자 메시지 열람뿐만 아니라 문자메시지 전송 및 첨부파일기능까지 제공하며 채팅+PC버전이라서 채팅+의 문자메시지만 확인할 수 있는 줄 알았는데 일반 문자메시지도 전부 확인가능하며 일반 문자와 채팅+문자 구분 없이 기기로 수신하는 모든 문자는 확인할 수 있어서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대화 중에 내가 하고 있는 대화가 채팅+인지 일반 문자인지 헷갈릴 수 있는데 PC버전에서는 대화창으로 이동해 보면 현재 대화가 채팅+ 대화인지 문자 메시지인지 입력창에 나타나기 때문에 구분하기가 편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