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인벤터에서 블록코딩을 마무리한 후 테스트해야 하는데 안드로이드기기가 없을경우
앱인벤터에서 제공하는 에뮬레이터를 통하여 앱을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앱인벤터에 로그인한 후 디자인 및 코딩을 다 마무리한 상태라고 가정한후에
앱인벤터에서 제공하는 에뮬레이터를 먼저 설치 받아야 합니다
http://appinventor.mit.edu/explore/ai2/windows
사이트를 방문한 다음에 Download the installer를 눌러 설치파일을 받아줍니다
다운로드를 완료한 파일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되는데 반드시 관리자권한으로 설치해야 합니다
실행파일을 연 후에 Next를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I Agree를 눌러 서비스약관에 동의한 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저는 이미 설치가 되어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이 뒤의 설치과정은 생략하였습니다
설치하는 과정 중에 마지막에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추가할 거냐고 묻는 체크박스가 있는데 이 부분에서 체크를 하고 종료를 누르시면
바탕화면에 프로그램 아이콘이 생성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부 설치한 후에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줍니다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 여기서 Ctrl+C 를 한번 눌러줍니다
그런 다음 앱 인벤터로 돌아가서
상단 연결 - 에뮬레이터를 클릭한 후
팝업이 하나 뜰텐데 기다려줍시다
그러면 이런 가상 에뮬레이터가 작동됩니다
오른쪽으로 드래그해서 패턴을 푼 뒤에
다시한번 앱 인벤터에서 연결 - 에뮬레이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체크박스를 체크해주신후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앱인벤터에서 제작한 앱이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에서 작동하게 됩니다
(안드로이드의 버전이 이전 버전이라고 최신파일로 업데이트하라는 내용의 문구가 에뮬레이터에서 나올 경우 업데이트 후 다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 상태에서 앱인벤터에 도구를 추가하거나 코딩을 하게 되면 실시간으로 에뮬레이터에서도 변하게 됩니다
따로 모바일기기를 사용하여 직접 apk파일을 옮기고 작동을 테스트해볼 수도 있지만 여러 번 테스트하려고 apk를 제작하게 될 경우
그만큼 apk설치파일도 쌓이게 될 테고 매번 안드로이드로 옮기는 것도 귀찮기 때문에 간단하게 앱인벤터에서 제공하는 에뮬레이터를 설치만 해놓으면
굳이 apk파일로 내려받지 않아도 에뮬레이터에서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으니 효율적인거같아요
'프로그래밍 > 코딩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특수 영어문자, 유니코드 공백 문자, 카릴문자, 타자크어 (0) | 2024.02.18 |
---|---|
VS Code 파이썬 자동완성 설정 방법 (2) | 2023.01.16 |
소스코드를 아름다운 이미지로 만들어주는 사이트 | 코드블록 스타일 (0) | 2022.10.25 |
설치없이 바로 사용가능한 온라인 컴파일러 TOP3 (C,Python,Java,C#등) (3) | 2022.09.27 |
HTML5 브라우저를 메모장으로 사용하는 방법 저장가능 (4) | 2022.05.26 |
비주얼스튜디오 NuGet 무한 정보 검색 중 해결방법 (1) | 2020.12.29 |
브랜드 이름을 지어주는 네이밍 사이트 (4) | 2020.1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