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전자금융 서비스인 토스에서 최근 새로운 기능을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기능은 인공지능 채팅서비스인 chatgpt를 적용한 것입니다.
Chatgpt는 OpenAI 사의 인공지능 채팅 서비스이며 API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토스에서 제공하는 chatgpt 역시 자체 개발이 아닌 OpenAI의 chatgpt를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토스는 이전에 해외주식 서비스나 알뜰요금제 서비스 등 새로운 시도와 서비스 제공으로 사용자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이번 인공지능 채팅서비스 적용은 더욱 토스의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를 통해 토스의 사용자들은 더욱 쉽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토스(Toss)에서 ChatGpt 사용하는 법
토스(Toss) 앱을 실행한 후, 하단에 위치한 '전체' 탭으로 이동합니다.
제공되는 기능 중 'ChatGPT에게 물어보기'를 클릭합니다.
토스 이용자라면 누구나 제한 없이 ChatGPT에게 질문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는 테스트로 몇 가지 질문을 해봤는데, 역시 인공지능의 성능이 뛰어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Chatgpt 이용안내
앞서 언급한 대로, 토스에서 제공하는 ChatGPT는 자체 개발 AI가 아닌 OpenAI의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서버에 사람이 몰릴 경우 응답이 느릴 수 있으며, 2021년 12월 이후의 데이터는 학습되지 않았기 때문에 최근 내용에 대한 답변은 제공받기 어렵습니다.
결론
전 세계적으로 인공지능이 주목받고 있는 만큼 AI가 금융 서비스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미 금융권에서는 AI를 활용한 대출 심사나 보험 청구 등에 적용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하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가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더욱 많은 기업들이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