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바뀐 우체국 택배 반품 접수하는 법 [최신판]

새로 구매한 옷을 입어봤는데 원하는 사이즈가 없거나 상품이 맘에 들지 않거나 기타 여러 사유로 인해 택배를 반품 신청하는 일이 있을 겁니다 귀찮아서 그냥 돈 버렸다는 셈 치자~라고 생각하고 예전에는 그냥 입었던 경우도 있었는데 한번 택배사 반품 신청을 하고 환불을 받아보니 반품 택배 신청방법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우체국에 방문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인터넷우체국

우편고객센터 1588-1300 평 일09:00~18:00 토요일/공휴일 휴무 해외고객 82-42-609-4295 평 일09:00~18:00 토요일/공휴일 휴무 (발신자부담)

www.epost.go.kr

 

 

위의 링크를 통해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상단 메뉴가 이번에 변경되어 반품접수 방법을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상단 메뉴에서 방문접수 소포 >  방문접수소포 반품예약을 클릭해주세요

 

 

반품 접수 신청 전 우체국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해줘야 하는데 카카오 로그인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나는 가입이나 우체국 홈페이지 관련 로그인을 하기 싫다'라고 하신다면 하단에 비회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셔서 비회원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728x90

 

방문접수 소포 반품예약 페이지로 이동이 되셨다면

우체국 택배를 받으신 운송장 번호를 방문소포 등기번호 란에 입력하신 뒤에 받는 분 이름도 입력한 뒤에 등기번호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한번 접수하면 정보 수정이 불가합니다 선불인지 착불인지 꼭 체크하세요!

 

조회되는 등기번호가 나오면 등기번호 하단에 숫자 긴 걸 클릭해주세요

 

나머지 정보는 자동으로 입력되어있는데 방문 접수일자와 신청시간 등 언제쯤 방문하도록 설정하였는지 꼼꼼히 확인해주세요

모든 정보를 확인하셨다면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신청 리스트에 방금 접수한 내용이 하나 추가되어있을 텐데 여기에서 신청 버튼을 한 번 더 눌러주세요

 

 

예약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택배를 문 앞에 두면 기사님이 수거해 가신 후 반품처리가 완료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