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을 업데이트하면서 많은 기능들이 추가하고 발전해왔습니다
윈도우의 기능중하나인 최근 사용한 파일기록을 보여주는건 이전에 사용했던 파일에대해서
빠른 접근이 가능하여 유용하기도하지만 공용컴퓨터라던지 여러사람이 쓰는 컴퓨터에서는 내가 사용한후의
기록을 혹시 남이볼까봐 혹은 유출될까봐 걱정되시는분들도 있으실겁니다
그래서 이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위 사진은 설정하기전 파일탐색기를 열경우 나타나는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입니다
기록을 삭제하려면 우선 상단에 사진에표시된 부분을 눌러 펼쳐줍시다
그러면 이렇게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보기'란으로 이동합니다
이후에 옵션부분의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화살표가아니라 빨간 점선사각형표시를 해놓은 위에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폴더 옵션'이 뜨게되는데 이곳에서 파일탐색기 열기부분을 내PC로 변경해주면 파일탐색기를 실행시에 내pc에서 실행됩니다
이후에 개인 정보 보호 부분에 체크박스 체크를 '해제'해주시고 지우기를 통하여 기존에 노출되던 기록을 지워주시면 됩니다
이후에 반드시 '적용'버튼을 누른후에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설정이 끝납니다
그런후에 다시 파일탐색기를 열게되면 내pc위치에서 열리게되며
최근에 사용한 파일목록이 사라진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개인정보가 중요한 시대인만큼 개인용컴퓨터가아닌 공공컴퓨터에서 업무를 진행하다보면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조금만 시간들여서 설정해두면 앞으로
컴퓨터를 사용할때 안심하고 사용하실수 있을겁니다